1347년, 유럽에 처음 흑사병이 창궐한 이래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하여 인류를 공포로 떨게 했습니다. 중앙 아시아에서 발생한 흑사병은 실크로드를 따라 전파되어 당시 유럽 인구의 30%에 달하는 인구가 희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흑사병은 수 차례에 걸쳐 인류를 괴롭혀 왔습니다. 이 죽음의 병은 예외없이 섬 나라인 영국에도 전파되었습니다. 지금부터 300여년 전 양복점을 하던 조지 버커스에게 배달 된 소포가 발단이었습니다. 내용물은 옷 한 벌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그 옷을 꺼내 몇 번 터는 순간 페스트 균을 가지고 있던 쥐벼룩들이 집안 곳곳에 튀었습니다. 버커스는 나흘을 채 넘기지 못하고 숨을 거두었습니다.
흑사병의 감염 사실을 알게 된 당국은 가슴 아픈 일이지만 아이엄 마을 전체를 폐쇄했습니다. 흑사병이 다른 마을로 퍼져 나가는 것을 막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아이엄 마을 사람들은 온 세상으로부터 버림받 채 외롭게 죽어갔습니다. 일년이 지나 사람들이 아이엄 마을에 접근을 했을 때 놀라운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절반이 넘는 사람들이 흑사병을 이겨내고 살아 있었습니다. 흑사병이 걸려 죽은 사람들을 무덤에 뭍어주고 균이 득실대는 동일한 환경에서 살았는데 정작 생명을 보존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요? 무엇이 비결이었을까요? 과학이 발달되어 그 원인을 밝힐 수 있게 되었을 때 드러 났습니다. 비결은 하나님이 주신 혈통에 있었습니다. 그들의 게놈 배열과 DNA가 흑사병을 막아주는 유전자였던 것입니다.
이 사실은 우리에게 중요한 영적 교훈을 줍니다. 죄라는 역병을 극복하고 영생에 이르는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흑사병은 죽음에 이르게 하는 육신의 질병입니다. 하지만 죄는 영혼을 사망에 이르게 하고 심판에 이르게 하는 영적 질병입니다. 이 역병은 그 누구도 피해 갈 수 없습니다. 에덴 동산에서 죄를 지은 아담의 혈통으로는 안됩니다. 그 후손인 레위지파의 반차인 아론의 혈통으로는 안됩니다. 오직 완전하게 성결하신 둘째 아담이시요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른 예수의 보혈로만 가능합니다. 바로 하늘로부터 임한 능력의 혈통입니다.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따르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냐 ... 그는 육신에 속한 계명의 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오직 불멸의 생명의 능력을 따라 되었으니 증언하기를 네가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제사장이라 하였도다" (11, 16-17) 하늘로부터 임한 혈통을 말하는 것입니다. 무궁한 생명의 능력이신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해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시는 일상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인생의 소망인 예수님의 보혈의 사랑으로 승리하시길 축복합니다. 당신은 하늘의 혈통을 물려받은 예수의 사람입니다. 정기옥목사